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남구, 23개 모자보건사업 소득 기준 전면 폐지

by 이뻐서 무기징역 2024. 1. 22.
반응형

서울 강남구가 2024년을 맞아 소득 기준을 전면 폐지하는 새로운 모자보건사업을 발표했습니다.

이로써 ▲ 고위험 임산부 의료비 ▲ 미숙아 및 선천성 이상아 의료비 ▲ 선천성 난청검사 및 보청기 지원 ▲ 선천성 대사 이상 환아 관리 검사 ▲ 영유아 발달 정밀검사 등 5개 모자보건 지원 사업에서 소득 기준이 폐지됩니다.

자세한 내용 살펴보실까요?

 

강남구 보건서 제공

 

 

 

새로운 모자보건사업 소개

  1. 소득 기준 전면 폐지
    • 기존에는 소득 기준을 기반으로 지원되던 사업들이 전면 폐지되어, 누구나 소득 수준에 상관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투입 예산 증가
    • 올해 강남구는 작년 대비 27억원 증액된 75억원을 모자보건사업에 투입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지원을 제공합니다.
  3. 고위험 임산부 의료비 지원
    • 조기 진통, 당뇨병 등 19대 고위험 임신 질환을 겪은 임산부에게는 소득 기준과 관계없이 입원 치료비 중 본인부담금과 비급여 진료비에 해당하는 금액의 90%를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합니다.
  4. 미숙아 및 선천성 이상아 의료비 지원 확대
    • 임신 37주 미만, 체중 2.5㎏ 미만의 미숙아 1명의 입원치료비에 대해 최대 1천만원까지, 선천성 이상아의 경우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됩니다. 또한, 선천성 이상아의 의료비 지원 기간이 최대 16개월에서 최대 24개월로 늘어났습니다.
  5. 선천성 난청검사 및 보청기 지원
    • 선천성 난청 선별·확진 검사비는 최대 7만원까지 지원하며, 만 5세 미만 영유아를 대상으로 보청기도 2개(개당 135만원 한도)까지 지원합니다.
  6. 영유아 발달 정밀검사
    • 올해부터는 영유아 건강검진 발달평가에서 '심화평가 권고'로 판정된 영유아에 대해 정밀검사·진찰료를 지원합니다. 일반 건강보험가입자는 최대 20만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은 최대 40만원까지 지급됩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

 

대전 서구, 난임·임신부 지원사업 확대와 소득 기준 폐지 소식!

오늘은 대전 서구에서 발표한 중요한 소식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대전 서구는 올해부터 난임부부와 임산부, 영유아 관련 의료비 지원사업을 확대하고 소득 기준을 폐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로

youngrich-sonia.com

 

 

 

더 자세한 내용 바로가기 [강남보건소] ▼

 

강남구보건소

강남구에 위치한 구민의 보건을 위한 공공 서비스 및 진료 관련 콘텐츠를 제공

health.gangnam.go.kr

 

 

 

행정안전부 발표에 따르면 작년에 비해 강남구 출생등록자가 280명(13.5%) 증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앞으로도 출산 장려 지원을 계속 강화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나라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번 모자보건사업의 소득 기준 폐지는 지역 주민들에게 맞춤형으로 혜택을 제공하는 긍정적인 발전으로 기대됩니다.

지역사회에 큰 도움이 되길 바라며, 감사합니다.

 

 

 

 

 

 

중고차 구매자를 위한 연말정산 소득공제 노하우

중고차를 구매하신 분들을 위해 연말정산 소득공제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소개해 드립니다. 연말이 다가오면 '13월의 월급'으로 불리는 연말정산 소득공제가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중

youngrich-sonia.com

 

 

올해 신생아당 2960만원 현금성 혜택, 어린이집까지 다양한 지원 기대 - 뉴스엘

올해 출산·양육 지원 정책이 강화되어 새로운 부모들에게 큰 현금성 혜택이 주어지고 있다. 22일에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올해에는 태어나는 각 아이당 0세부터 7세까지 아동수당과 부모급여,

www.newsl.co.kr

 

 

 

메가MGC커피, '미니언즈 빨대,덮개' PVC 기준치 초과 법적 대응 발표 - 뉴스엘

메가MGC커피가 \'미니언즈 빨대&덮개\' 굿즈 문제에 대한 법적 대응에 나섰다. 20일 관계자에 따르면, 메가커피는 현재 \'미니언즈 빨대&덮개\' 제품을 회수하고, 앞으로는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

www.newsl.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