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오늘부터 시작되는 정부 지원 캐시백 제도가 있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올 여름은 전기요금이 연이어 오르고, 이상기후로 인해 예년보다 상당히 더울 것이라는 예보가 있어 냉방비 폭탄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더욱이 취약계층이 직격탄을 맞을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에 정부와 한국전력이 냉방비 부담 완화를 위해 에너지캐시백 지원을 한다고 하니 내용확인해보시고 빠르게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한전 에너지캐시백 사업이란?
주택용 에너지캐시백은 ‘전기사용량을 줄이면 캐시백을 드립니다!‘ 라는 슬로건을 걸고 개별 세대 또는 아파트 단지가 전기사용량을 줄이면 캐시백을 드리는 전국민 에너지 절감 인센티브 사업입니다.
신청 대상은?
● 개별세대 대상 : 주택용(가정용) 고객 중 신청 주소지에 거주하는 것이 확인된 사용자
신청제외대상 → 고압아파트 개별세대 사용전력량 정보 미제출 고객
신규 전기사용 등으로 직전 1개년 동월분 사용전력량 자료가 없는 고객
한전이 시행하는 에너지절약 프로그램 참여 고객
● 공동주택 관리주체 대상 : 고압아파트 입주자 대표회의 또는 관리사무소
신청제외대상 → 신규 전기사용 등으로 직전 1개년 동월분 사용전력량 자료가 없는 고객
한전이 시행하는 에너지 절약 프로그램 참여 고객
신청 방법은?
온라인으로 신청가능합니다.
- 네이버나 구글 등 포털에서 ‘한전 에너지캐시백’으로 검색하시거나 한전 고객센터 국번없이 123으로 문의시 신청 경로를 문자로 수신받을 수 있습니다.
적용 시기는?
● 개별세대 대상 : 신청일이 속하는 월분부터 적용됩니다.
(단, 23년 6월 7일 ~ 8월 31일 내에 신청한 고객의 캐시백은 23년 7월분 사용량부터 적용)
● 공동주택 관리주체 대상 : 23년 7월 ~ 23년 11월분 요금 반영기간
(24년부터 아파트단지 대상 에너지캐시백은 폐지 예정입니다)
캐시백 지급기준은?
● 개별세대 대상
- 기본 캐시백 : 최소절감률 3%와 동일지역 참여자 평균절감률 이상을 달성한 경우에 절감량 1kWh당 30원을 지급합니다. (단, 최대절감률 30% 한도로 지급함)
- 차등 캐시백 : 평균절감률과 상관없이 절감률 5% 이상 달성 시에 30%를 한도로 하여 절감률 구간별로 1kWh당 30~70원을 차등 지급합니다. (24년 1월분부터 차등캐시백 단가 변경 예정)
● 공동주택 관리주체 대상
최소 절감률 3%와 동일지역 참여아파트 평균 절감률 이상을 달성한 경우에 달성한 절감량에 따라 구간별로 정액을 지급합니다. (단, 최대절감률 30% 한도로 지급함)
절감실적에 대한 중복 지급 방지를 위해서 해당 아파트 단지 내 캐시백을 수령한 세대의 절감량은 차감하여 계산합니다.
참여기간에 따라 구간별 지급금액은 월할 계산이 되고 참여기간별 세부 지급 금액은 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캐시백 지급방법은?
● 개별세대 대상
매월 산정된 캐시백은 다음달 전기요금에서 차감하여 청구됩니다.
(캐시백 산정기간 중에 주소지가 변경되거나 해당 전기사용장소에 실거주를 하지 않는 고객은 캐시백 지급에서 제외됩니다)
● 공동주택 관리주체 대상
입주자 대표회의(또는 관리사무소) 계좌로 23년 12월에 현금으로 지급됩니다.
▼ 아래를 클릭하셔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
댓글